2023-1학기 수강 신청 안내 | |||||||||||||||||||||||||||||||
작성자 | 김** | 작성일 | 2023-02-01 | 조회수 | 296 | ||||||||||||||||||||||||||
---|---|---|---|---|---|---|---|---|---|---|---|---|---|---|---|---|---|---|---|---|---|---|---|---|---|---|---|---|---|---|---|
★수강신청 전 아래 내용을 필독하기 바라며 내용을 읽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숙지한 후 문의사항이 있으면 학과사무실로 미리 연락주기 바랍니다.
● 경영대학 문의처 안내
<공통 안내사항>
● 수강신청 기간 중 문의는 아래 기간 동안에는 지정된 시간에만 가능합니다. 2월 6일 ~ 2월 8일: 10:30 ~ 12:00 / 13:00 ~ 14:50 3월 6일 ~ 3월 8일: 10:00 ~ 12:00 / 13:00 ~ 14:30 / 15:30 ~17:50
● 모든 과목은 해당 학년을 우선으로 합니다.
● 타 학과 과목을 수강 신청 하고자 하는 학생은 첨부파일에 있는 전공 공통 및 인정과목을 확인 후 수강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이 UWINS상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규정에 의하여 교수님의 개인연락처를 알려드리기는 어려우니, 학과 홈페이지 또는 수업계획서 상의 이메일 및 교수님 연구실 전화번호를 참고 바랍니다.
● 수강신청과 관련한 공지는 수정될 수 있으니 수시로 확인 바랍니다.
● 복학예정자는 복학원을 제출하고, 복학 승인 후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휴.복학, 학적변동 학적관리팀 ☎052-259-1191)
● 문의처 안내 - 기초 및 교양과목: 교양기초교육원 (☎)259-1933
- 휴복학, 학적변동: 학사관리팀 (☎)259-1191
- 성적 및 졸업: 학적관리팀 (☎)259-1318
- 방학중 근무시간 : 오전 9:00 ~ 오후 3:00
< 2023학년도 1학기 수강 신청 관련 안내 >
2023학년도 1학기 수강 신청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유념하시어 원활한 수강신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 희망강좌 미리담기 기간 - 2023. 2. 2.(목) ~ 2. 3.(금) (10:00 ~ 22:00까지) ※ 수강 희망강좌로 미리담기한 강좌라도 수강 신청 기간에 수강 신청을 완료해야 정상 수강 신청으로 인정됩니다.
2. 수강 신청 기간
※ 위 수강신청 기간은 학과 사무실에서 승인을 도와드릴 수 없는 기간입니다. (여석 및 수강후보과목등록 승인 여부 확인 불가.)
3. 최종학기 수강 신청 최종학기(8학기차, 건축학전공 10학기차) 재학생은 이미 졸업요건을 충족한 경우에도 반드시 1학점 이상 수강 신청 하여야 함.(등록금은 전액 납부)
4. 재수강 2020학년도 1학기부터 재수강을 통해 취득한 성적은 B+ 등급을 초과할 수 없음. 5. 수강후보과목 등록 가. 수강후보과목 등록기간 : 2022. 2. 6.(월) ~ 2. 8.(금) (10:30 ~ 22:00) 나. 후보과목등록은 전공과목(음악학부 및 의과대학은 제외)에 한하여 가능하며, 최대 2과목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 10:00 ~ 10:30, 13:30 ~ 14:30 사이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 경로: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ulsan.ac.kr) → 수강후보과목등록
6. 수강 신청 접속 경로: http://sugang.ulsan.ac.kr
7. 타 학년, 타 학과 수강 신청 교양 및 기초과목을 제외한 전공과목은 타 학년생, 타 학과생도 수강 신청이 가능하도록 일정 인원을 배정하므로, 배정 인원 범위 이내에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 첨부파일에 있는 ‘전공 공통 및 인정 과목’ 확인 필수
8. 수강 신청 확인 및 정정기간 : 2022. 3. 6.(월) 10:00 ~ 3. 8.(수) 22:00(3일간)
[필독★] 경영정보학과 수강신청 추가 안내사항
1. 전공과목 수강인원이 마감된 경우 수강인원에 들지 못하였으나 , 꼭 그 수업을 들어야하는 학생은 '수강후보과목등록 '에 등록 바랍니다 . 추후 여석이 남아있을 때 3월 2일 ~ 수강정정기간 동안 수강 승인을 할 예정입니다 .
※수강후보등록은 본 학년 최초수강자에 한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수강후보과목 등록 시 수강후보과목등록한 과목을 최대한 피해서 시간표 배정 바랍니다 . 겹쳐서 수강신청을 한 경우에는 수강승인처리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 수강승인처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다음 학생에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
※ 수강후보등록 제도란 ?: 수강후보과목 등록은 전공과목의 수강신청이 마감된 경우 전공 최대 2 과목에 한해서 후보과목으로 등록하여 결원이 생기거나 , 학과에서 추가 여석 판단 후 수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 수강후보과목 신청은 수강신청기간에만 가능하므로 , 정정기간에는 시스템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재수강 및 타 학년 과목 수강의 경우 담당과목 교수님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 이에 따라 수강후보등록을 해두어도 승인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경우 대기자 명부를 작성하여 해당 교수님께 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2. 기초 및 전공과목 재수강 수강정정기간 (3.6(월)~3.8.(화))에 담당과목 교수님 승인 후 , 여석이 남아 있는 경우에만 수강신청이 가능 합니다 . 강의실 자리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담당 교수님 승인을 받아오더라도 여석이 없으면 수강하기 어려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타 학년 과목 수강을 희망할 시 (+수강후보과목이 2 과목 이상일 경우 ) 해당 학년이 우선적으로 신청해야하기 때문에 , 타 학년은 남는 여석에 한하여 2월 20일(월)부터 2월 24일(금)까지 교수님에게 메일을 보내주세요 . (수강후보로 등록한 과목은 메일은 보내지 말아주세요)
※2월 20일 이전이나 2월 24일 이후에 보낸 메일은 무효처리가 되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 (기한은 추후 변동 될 수 있습니다.)
강의실 자리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담당 교수님 승인을 받아오더라도 여석이 없으면 수강하기 어려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신청 기간을 놓쳤을 경우 수강정정기간에 신청 가능 합니다 .
[필독★]자주 묻는 질문 (Q&A)
Q . ‘수강후보과목등록 ’을 하였는데 결과는 언제 알 수 있나요 ?
A. 3월 2일 ~ 3월 6일 기간 동안 여석에 한하여 승인 할 예정입니다 . 승인하려는 학생의 졸업요건 및 선착순을 따져본 후 승인 합니다. 승인 할 경우 해당 학생에게 문자가 발송 됩니다 . 문자가 오지 않은 학생들은 승인처리가 되지 않은 것입니다 .
Q.수강후보과목이 최대 전공 2 과목이던데 , 2 과목 이상일 경우 나머지 과목은 어떻게 후보를 담나요 ?
A.학과사무실에서 ‘대기자명부 ’를 받고 있습니다. (2월 20일부터 2월 24일까지 메일로 받을 예정. 기한 엄수)
전공 최대 2 과목을 담고 그 이상 전공과목을 듣고 싶은 학생에 한해 대기자 명부를 받습니다. 수강후보과목으로 넣은 과목은 대기자명부 이메일을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 대기자 명부는 이메일로 받을 예정입니다. 대기자명부를 작성하고자 하는 학생은 “학과, 학번, 이름, 연락처, 대기자명부를 등록하고자 하는 과목”을 기재한 뒤, 해당 수업을 진행하시는 교수님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담당 교수님의 이메일은 수업계획서 참고)
Q. 해당 학년이 아닌 다른 학년 과목을 수강하고 싶어요. 열어주세요 .
A. 수강신청 기간(2월 6일 ~ 2월 8일)에는 해당 학년에게만 수강신청을 열어드리오니 재수강 및 타 학년 수강 등을 포함한 모든 문의는 수강신청 마지막 날 또는 수강정정기간에만 받습니다. 수강신청 마지막날에도 수강 승인은 도와드릴 수 없는 점 알려드립니다. Q. 마감된 과목인데 열어주실 수 없나요 ?
A. 인원이 마감된 과목은 본 학년 최초수강에 한해서 후보과목등록 후 강의실 여석에 따라 승인됩니다. 강의실 여석이 없을 경우 수강신청에 제한이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재수강 , 타 학년 수강을 원하는 학생은 대기자명부를 작성 하시거나, 수강정정기간(3월 6일 ~ 3월 8일) 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 기초과목 ·전공과목 재수강 및 타 학년 수강은 꼭 담당 교수님의 승인이 필요한 가요 ?
A. 네 . 해당 수업의 수강을 위해서 꼭 담당 교수님의 승인을 받아 오셔야 강의를 열어드릴 수 있습니다 . 담당 교수님의 승인을 받아 오더라도 강의실 여석이 부족한 경우에는 수강할 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Q. 수강후보등록을 하면 승인은 언제 되나요?
A. 3월 2일부터 3월6일까지 여석에 한해 차례대로 승인할 예정입니다 . 수강후보등록을 하였다고 해서 무조건 승인이 되는 것이 아니며 남은 여석에 한해 승인 처리가 됨을 알려 드립니다 . Q . 복수전공생인데 경영대내에 개설되는 타 학과 과목을 들어도 전공으로 인정이 되나요?
A. 전공공통과목은 인정이 되나, 전공인정과목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해당 안내문과 같이 게시된 ‘전공 인정 및 공통 과목’파일을 확인한 뒤 수강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Q . 타 학과 전공과목을 들어도 전선 혹은 전필로 인정이 되나요?
A. 전공인정과목은 과마다 다릅니다. 과목명과 코드가 같아도 인정 되지 않는 과목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안내문과 같이 게시된 ‘전공 인정 및 공통 과목’ 파일을 꼭 확인한 뒤 수강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을 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학과사무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Q . 1학년 과목을 수강하고 싶은데 마감이라고 떠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1학년 과목의 경우, 1학년들의 수강신청이 끝난 뒤 타 학년의 수강신청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꼭 들어야 하는 과목이 있다면 수강후보과목등록을 해주시기 바라며, 수강후보과목등록을 하지 못하셨다면 대기자명부 작성 혹은 정정기간에 수강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수강정정기간 및 대기자명부작성과 관련해 2월 말에 공지가 재차 안내 될 예정이오니 UWINS, 학부홈페이지를 필히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영정보학과 사무실: 052-259-2454 (방학중 오후 3시까지 운영, 12:00 ~ 13:00 점심시간 학기중 오후 6시까지 운영, 12:00 ~ 13:00 점심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