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경영대학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신청 안내 | |||||
작성자 | 김** | 작성일 | 2022-08-04 | 조회수 | 3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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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대학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경영대학 학생들의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기 위하여, 각 학과(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응시료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자격증의 응시료는 본인의 학과와 관련된 자격증에 대하여, 신청기간(사업기간) 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취득에 도전한 재학생에 한하여 지원될 예정입니다. 단, 학과/전공별로 배정된 예산 범위 내에서 응시료가 지원되며 응시 후, 아래의 구비서류를 갖춘 후 각 학과 또는 행정실로 제출(따로 미리 신청할 필요X)
■ 취득 인정기간: 2022년 3월 2일(수) ~ 2023년 1월 6일(금) ■ 신청기간: 2022년 10월 17일(월) ~ 2023년 1월 6일(금) 오후 3시 (기간 엄수 바랍니다./ 기한 이전, 이후 제출 절대 받지 않습니다.) ■ 응시료 지급기간 : 2023년 2월 중(내부사정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 지급 금액 : 1인당 100,000원 이내 ■ 경영학 관련 자격증 경영지도사, 기술지도사, 물류관리사, 사회조사분석사, 자산관리사(FP, Financial Planner),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증권투자권유대행인(과거의 증권투자상담사), 펀드투자권유대행인(과거의 펀드투자상담사), AFPK(Associated Financial Planner Korea), CFP(Certified Financial Planner), 유통관리사, 회계관리1·2급, 전산회계1·2급, 전산세무회계1·2급, 원산지관리사, 국제무역사, 은행FP, 컴퓨터 활용 1급, 2급, +손해사정인, 공인노무사, ERP정보관리사, 무역영어, CS leader 자격증, 그 외 경영학부에서 인정하는 자격증(경영학부에 문의)
■회계학 관련 자격증 회계사(1차및2차), 세무사(1차및2차), 공무원시험,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재경관리사, IFRS관리사, ERP정보관리사, 세무회계2급, FAT1급, AFPK, 은행FP, 증권투자권유대행인, 회계관리1·2급, 그 외 회계학과에서 인정하는 자격증(회계학과에 문의)
■경영정보학 관련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자바전문가(OCJP, 오라클에서 발행하는 JAVA국제공인자격증), 오라클전문가(OCP, 오라클에서 발행하는 DB국제공인자격증), 국가공인SQL전문가(SQLP), 국가공인SQL개발자(SQLD), 정보보호전문가(SIS),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1·2급, ERP정보관리사1·2급, 컴퓨터 활용능력1급, 전자상거래운용사, 경영빅데이터분석사1·2급, 그 외 경영정보학과에서 인정하는 자격증(경영정보학과에 문의)
■신청구비서류 : ①통장사본1부, ②취득자격증사본1부 또는 불합격 서류(응시확인서) 1부, ③수험표(거래내역조회필수) 또는 접수증 또는 접수확인서(자격증종류, 응시료금액, 시험날짜, 수험자 이름 등 명시) ④ 각 학과 사무실에 비치되어있는 신청서 작성(서면 제출 필수) ※모든 서류가 구비되지 않으면 집행 불가능합니다. 본인 부주의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자격증 인정관련 문의사항 : ☏ 각 학과 그 외 문의사항 : 경영대학 교학행정실 ☏052-259-2803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관련 QnA
Q: 언제부터 신청하나요? 올해는 사업을 하나요? A: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은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신청기간은 신청안내 공지사항에 명시된 날짜입니다.
Q: 시험을 ‘합격’하였습니다. 합격시 제출 서류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A: 합격자는 취득자격증 사본 또는 합격증서 1부(필수)와 접수증 또는 접수확인서(필수), 수험표(선택)를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접수증 또는 접수확인서에는 접수금액이 나와야하므로 금액이 안나와있는 경우 검정수수료확인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접수확인서에 나와 있는 경우 제외) Q: 시험을 응시하였으나 ‘불합격’하였습니다. 불합격 시 제출 서류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A: 불합격자는 응시확인서(필수)와 접수확인서(필수), 불합격 화면 캡쳐본(선택)를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접수증에는 접수금액이 나와야하므로 금액이 안나와있는 경우 검정수수료확인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접수확인서에 나와 있는 경우 제외) Q: 접수는 하였는데 사정이 있어 미응시 하였습니다. 이 경우에도 지원이 될까요? A: 해당 사업은 도전한 학생들을 독려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으로, 미응시는 사업취지와 달라 지원이 불가능 합니다. Q: 휴학생도 지원 가능한가요? A: 재학생들에게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와 달라 지원 불가능합니다.
Q: 저는 지원 대상에 없는 자격증을 취득하였는데, 이러한 자격증도 지원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 관련 사항은 각 학과(부)장님의 의견이 반영될 예정이므로 학과사무실에 질문 바랍니다. 그 외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교학행정실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경영: 052-259-2431, 2912 회계: 052-259-2450 경영정보: 052-259-2454 교학행정실: 052-259-2803
Q: 실기/필기 따로 지원가능한가요? 자격증 지원 받는데 횟수제한이 있나요? A: 실기/필기 따로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1인당 100,000원 이내로 지원이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점심시간/ 근무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어디로 제출하면 될까요? A: 점심시간(12~1시), 근무시간 학기 중 (9~6시), 방학 중 (9~3시) 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전화를 받지 않을뿐더러, 사무실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서류 제출 시 최소 점심시간/퇴근 15분전에는 와주세요. 서류 제출처는 경영대학 교학행정실 혹은 각 학과사무실입니다. 경영정보/회계 사무실: 24호관 312호 경영 사무실: 24호관 316호 경영대학 교학행정실: 24호관 205호
Q: 토익/한국사 지원 가능한가요? A: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이 아니라서 지원 불가능합니다.
Q: 자격증 취득 지원이 응시료만 지원되는 건가요? 인강이나 교재는 지원 안해주시나요? A: 응시료만 지원 가능하며, 인터넷 강의 및 교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Q: 팩스/우편 제출 가능한가요? A: 신청서 작성을 위해 직접 방문하여 제출바랍니다. (신청서 별도 제공X) 대리 작성 가능하나 서류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Q: 복수전공으로 경영학(회계학, 경영정보학, 글로벌경영학)을 이수중인데, 지원가능한가요? A: 재학생인 경우 가능합니다.
Q: 공공경영 복지전공 또는 마이크로특화전공을 이수중인데 지원가능한가요? A: 공공연계는 복수전공으로 재학생인 경우 가능합니다. 마이크로특화전공은 각 학과에 문의 바랍니다.
Q: 컴활을 이번 주에 3회 응시하였는데, 모두 지원해주시나요? A: 컴퓨터 활용능력은 다른 시험에 비해 자주 칠 수 있어 다른 시험을 치는 학생들과 형평성을 고려하여 한 달에 한번 지원 가능합니다. 최소 4주정도의 기간을 두시고 신청 바랍니다.
Q: 졸업유예를 하여서 졸업을 하지 않았는데, 저도 재학생에 포함되나요? A: 졸업유예의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가능합니다(재학생으로 판단), 졸업유예를 하셔도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휴학생과 동일 한 것으로 간주하여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Q: 저는 1학기 때는 재학생이었고 2학기 때는 휴학을 신청했는데요, 그럼 언제부터 휴학생으로 판단되나요? A: 학사력 기준으로 휴학신청가능기간 마지막 날 이후부터 휴학생으로 판단합니다. 복학생 또한 복학신청가능기간 마지막 날 이후부터 복학생으로 판단합니다. Q: 저는 1학기 때는 재학생이었고 2학기 때는 휴학을 신청했는데요, 재학생일 때 응시한 시험도 지원신청을 못하나요? A: 재학생 때 응시한 시험이 사업 기간 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Q: 저는 5월, 8월, 10월에 시험을 봤는데요, 다 따로 제출해도 되나요? A: 모아서 한 번에 제출해주세요.
Q: 저는 사업기간 전(후)에 응시를 하였는데요, 이것도 지원해주시면 안되나요? A: 사업기간 내에 응시한 것만 지원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Q: 저는 작년에 통장 사본 제출했는데 또 제출해야하나요?
A: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업비 지출 후 모두 파쇄 하므로 다시 제출해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