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경영정보학과
본문바로가기
ender

SNS Shar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필독★★ 경영정보학과 2022-1 학기 수강신청 및 수강후보과목 등록 안내
작성자 김** 작성일 2022-02-03 조회수 412

수강신청 전 아래 내용을 필독하기 바라며 내용을 읽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숙지한 후 문의사항이 있으면 학부사무실로 미리 연락주기 바랍니다.

 


경영학전공 ()052-259-2431


글로벌경영학 전공 ()052-259-2912


경영학(야간) ()052-259-2584


공공경영 복지연계전공 ()052-259-1955 


<공통 안내사항>


 ● 수강신청 기간 중 문의는 오전 10 30분부터 3시까지 가능합니다.

 


● 모든 과목은 해당 학년을 우선으로 합니다.


● 학생이 UWINS상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학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규정에 의하여 교수님의 개인연락처를 알려드리기는 어려우니,학과 홈페이지 또는 수업계획서 상의 이메일을 참고 바랍니다.


● 수강신청과 관련한 공지는 수정될 수 있으니 수시로 확인 바랍니다.


● 복학예정자는 복학원을 제출하고복학 승인 후 수강신청이가능합니다.


(.복학학적변동 학적관리팀 ☎052-259-2016)

 


● 문의처 안내


기초 및 교양과목교양기초교육원 259-1933


휴복학학적변동학적관리팀259-2016


성적 및 졸업학적관리팀 259-1318


UWINS 오류 : 정보통신처 259-1733/1738


방학중 근무시간 : 오전 9:00 ~ 오후 3:00


- 2022학년도 1학기 수강 신청 관련 안내 -

 

2022학년도 1학기 수강 신청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유념하시어 원활한 수강신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 희망강좌 미리담기 기간

2022. 2. 7.() ~ 2. 8.() (10:00 ~ 22:00까지)

※ 수강 희망강좌로 미리담기한 강좌라도 수강 신청 기간에 수강 신청을 확정해야 정상 수강 신청으로 인정됩니다.

 

2. 수강 신청 기간

학년구분

일 자

시 간

4/5학년

2. 9.()

10 : 00 ~ 22 : 00

3학년

14 : 00 ~ 22 : 00

2학년

2. 10.()

10 : 00 ~ 22 : 00

1학년

14 : 00 ~ 22 : 00

전 학년

2. 11.()

10 : 00 ~ 22 : 00

 

3. 최종학기 수강 신청

최종학기(8학기차건축학전공 10학기차재학생은 이미 졸업요건을 충족한 경우에도 반드시 1학점 이상 수강 신청 하여야 함.(등록금은 전액 납부)

 

4. 재수강

2020학년도 1학기부터 재수강을 통해 취득한 성적은 B+ 등급을 초과할 수 없음재수학 복학재입학유급으로 발생하는 중복 학년학기의 경우는 예외.

5. 수강후보과목 등록

수강후보과목 등록기간 : 2022. 2. 9.() ~ 2. 11.((10:30 ~ 22:00)

수강후보과목 등록 접속경로 https://sugang.ulsan.ac.kr → 수강후보과목등록

후보과목등록은 전공과목(음악학부 및 의과대학은 제외)에 한하여 가능하며최대 2과목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10:00 ~ 10:30, 13:30 ~ 14:30 사이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타 학년타 학과 수강 신청

교양 및 기초과목을 제외한 전공과목은 타 학년생타 학과생도 수강 신청이 가능하도록 일정 인원을 배정하므로배정 인원 범위 이내에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7. 수강 신청 확인 및 정정기간 : 2022. 3. 4.() 10:00 ~ 3. 8.() 22:00(5일간



[필독 ] 경영정보학과 수강신청 추가 안내사항

 

1. 전공과목 수강인원이 마감된 경우

수강인원에 들지 못하였으나 , 꼭 그 수업을 들어야하는 학생은  '수강신청 후보등록 '에 등록 바랍니다 . 추후 여석이 남아있을 때 2월 20일 또는 수강정정기간에 수강 승인을 할 예정입니다 .

 

수강후보등록은 본 학년 최초수강자에 한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수강후보과목 등록 시 수강후보과목등록한 과목을 최대한 피해서 시간표 배정 바랍니다 . 겹쳐서 수강신청을 한 경우에는 수강승인처리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 수강승인처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다음 학생에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

 

재수강 및 타 학년 과목 수강의 경우 담당과목 교수님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 이에 따라 수강후보등록을 해두어도 승인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수강후보등록 제도란 ?수강후보과목 등록은 전공과목의 수강신청이 마감된 경우 전공 최대  2 과목에 한해서 후보과목으로 등록하여 결원이 생기거나 , 학과에서 추가 여석 판단 후 수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 수강후보과목 신청은 수강신청기간에만 가능하므로 , 정정기간에는 시스템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 1학년 과목에 대한 수강후보과목 등록 안내

    2022학년도 신입생의 수강신청은 2월 28일로 안내된 날짜와 상이합니다. 따라서 1학년 과목의 수강후보과목등록은 메일로 있을 예정입니다.

    1학년 수업을 후보과목등록 하고자 하는 학생은 2월 21일 ~ 2월 24일 기한내에 해당 과목 담당 교수님께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기초 및 전공과목 재수강

수강정정기간 (3.4()~3.8.())에 담당과목 교수님 승인 후 , 여석이 남아 있는 경우에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

강의실 자리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당 교수님 승인을 받아오더라도 여석이 없으면 수강하기 어려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타 학년 과목 수강을 희망할 시 (+수강후보과목이  2 과목 이상일 경우 )

해당 학년이 우선적으로 신청해야하기 때문에 , 타 학년은 남는 여석에 한하여 2월 21일부터  2월 24일까지 교수님에게 메일을 보내주세요 .

(수강후보로 등록한 과목은 메일은 보내지 말아주세요)


2월 21일 이전이나 2월 24일 이후에 보낸 메일은 무효처리가 되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 (기한은 추후 변동 될 수 있습니다.)


강의실 자리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담당 교수님 승인을 받아오더라도 여석이 없으면 수강하기 어려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교수님께 개인적으로 수강 문의를 원할 시

개인정보보호 규정으로 인해 학부사무실에서는 교수님 개인 연락처를 알려드리기 어렵습니다 . 수업계획서를 참고하여 교수님 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

 

5. 수강신청 기간을 놓쳤을 경우

수강정정기간에 신청 가능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A)


. ‘수강후보과목등록 ’을 하였는데 결과는 언제 알 수 있나요 ?

 

A. 2월 20일 또는 수강정정기간 당일에 여석에 한하여 승인 할 예정입니다 . 승인하려는 학생의 선착 순 및 졸업요건을 따져본 후 승인 합니다 . 

승인 할 경우 해당 학생에게 문자가 발송 됩니다 . 문자 가 오지 않은 학생들은 승인처리가 되지 않은 것입니다 .

 

Q.수강후보과목이 최대 전공  2 과목이던데 , 2 과목 이상일 경우 나머지 과목은 어떻게 후보를 담나요 ?


A.학과사무실에서  ‘대기자명부 ’를 받고 있습니다 . (2월 21일부터 2월 24까지 메일로 받을 예정.)


 전공 최대  2 과목을 담고 그 이상 전공과목을 듣고 싶은 학생에 한해 대기자 명부를 받습니다수강후보과목으로 넣은 과목은 대기자명부 이메일을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Q. 해당 학년이 아닌 다른 학년 과목을 수강하고 싶어요열어주세요 .


A. 수강신청 기간(2월 9일 ~ 2월 11일)에는 해당 학년에게만 수강신청을 열어드리오니 재수강 및 타 학년 수강 등을 포함한 모든 수강문의는 수강신청 마지막 날 또는 수강정정기간에만 받습니다

     추후에 공지되는 공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마감된 과목인데 열어주실 수 없나요 ?


A. 인원이 마감된 과목은 본 학년 최초수강에 한해서 후보과목등록 후 강의실 여석에 따라 승인됩니다

강의실 여석이 없을 경우 수강신청에 제한이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재수강 , 타 학년 수강을 원하는 학생은 수강신청 마지막 날(2월 11또는 수강정정기간(3월 4일 ~ 3월 8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 기초과목 ·전공과목 재수강 및 타 학년 수강은 꼭 담당 교수님의 승인이 필요한가요 ?


A.  . 해당 수업의 수강을 위해서 꼭 담당 교수님의 승인을 받아 오셔야 강의를 열어드릴 수 있습니다 . 

담당 교수님의 승인을 받아 오더라도 강의실 여석이 부족한 경우에는 수강할 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Q. 수강후보등록을 하면 승인은 언제 되나요 ?


A. 수강신청이 마감된 이후부터 여석에 한해 차례대로 승인할 예정입니다 . 

수강후보등록을 하였다고 해서 무조건 승인이 되는 것이 아니며 남은 여석에 한해 승인 처리가 됨을 알려 드립니다 .

 

추후 수강정정기간과 관련해  2월 말에 공지가 재차 안내 될 예정이오니  UWINS, 학부홈페이지를 필히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영정보학과 사무실: 052-259-2454(방학중15:00시까지 운영, 12:00 ~ 13:00 점심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