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 |||||
작성자 | 김** | 작성일 | 2021-12-13 | 조회수 | 2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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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대학 학생들의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기 위하여, 각 학과(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응시료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자격증의 응시료는 본인의 학과와 관련된 자격증에 대하여, 신청기간(사업기간) 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취득에 도전한 재학생에 한하여 지원될 예정입니다. 단, 학과/전공별로 배정된 예산 범위 내에서 응시료가 지원되며 응시 후, 아래의 구비서류를 갖춘 후 각 학과 또는 행정실로 제출(따로 미리 신청할 필요X)
■ 취득 인정기간: 2021년 3월 2일(화) ~ 2022년 1월 7일(금) ■ 신청기간: 2021년 10월 18일(월) ~ 2022년 1월 7일(금) 오후 3시 (기간 엄수 바랍니다/ 기한 이후 제출 절대 안받습니다.) ■ 응시료 지급기간 : 2022년 2월 중(내부사정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 경영학부 관련 자격증 경영지도사, 기술지도사, 물류관리사, 사회조사분석사, 자산관리사(FP, Financial Planner),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증권투자권유대행인(과거의 증권투자상담사), 펀드투자권유대행인(과거의 펀드투자상담사), AFPK(Associated Financial Planner Korea), CFP(Certified Financial Planner), 유통관리사, 회계관리1·2급, 전산회계1·2급, 전산세무회계1·2급, 원산지관리사, 국제무역사, 은행FP, 컴퓨터 활용 1급, 2급, +손해사정인, 공인노무사, ERP정보관리사, 무역영어, CS leader 자격증, 그 외 경영학과에서 인정하는 자격증(경영학부에 문의)
■회계학전공 관련 자격증 회계사(1차및2차), 세무사(1차및2차), 공무원시험,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재경관리사, IFRS관리사, ERP정보관리사, 세무회계2급, FAT1급, AFPK, 은행FP, 증권투자권유대행인, 회계관리1·2급, 그 외 회계학과에서 인정하는 자격증(회계학과에 문의)
■경영정보학전공 관련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자바전문가(OCJP, 오라클에서 발행하는 JAVA국제공인자격증), 오라클전문가(OCP, 오라클에서 발행하는 DB국제공인자격증), 국가공인SQL전문가(SQLP), 국가공인SQL개발자(SQLD), 정보보호전문가(SIS),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1·2급, ERP정보관리사1·2급, 컴퓨터 활용능력1급, 전자상거래운용사, 경영빅데이터분석사1·2급, 그 외 경영정보학과에서 인정하는 자격증(경영정보학과에 문의)
■신청구비서류 : ①통장사본1부 ②취득자격증사본1부 또는 불합격 서류(응시확인서) 1부 ③수험표(거래내역조회필수) 또는 접수증 또는 접수확인서(자격증종류, 응시료금액, 시험날짜, 수험자 이름 등 명시) ④경영정보학과 사무실(24-321)에 비치되어있는 신청서 작성 후 첨부(서면 제출 必) *글자 또박또박 써주세요
※서류 구비 안해오시면 집행 불가능합니다.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자격증 취득 인정관련 문의사항 : ☏ 각 학과 그 외 문의사항 : 경영대학 교학행정실 이메일 uoucba2805@gmail.com +반드시 공지사항을 다 읽어보신 후 질문 바랍니다. 공지에 있는 질문시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교학행정실에 전화가 너무 많이와 업무가 어려우므로 이메일로 기타 문의사항 보내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 제외 0~3일 소요)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관련 FAQ
Q: 언제부터 신청하나요? 올해는 사업을 하나요? A: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은 매년 실시하고있으며, 신청기간은 신청안내 공지사항이 올라가는 시점부터 명시된 날짜입니다. (FAQ제외)
Q: 시험을 합격하였습니다. 합격 서류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A: 합격자는 취득자격증 사본 또는 합격증서 1부(필수)와 접수증 또는 접수확인서(필수), 수험표(선택)를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접수증 또는 접수확인서에는 접수금액이 나와야하므로 금액이 안나와있는 경우 검정수수료확인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접수확인서에 나와있는 경우 제외)
Q: 접수는 하였는데 사정이 있어 미응시 하였습니다. 이 경우에도 지원이 될까요? A: 도전한 학생을 독려하고자하는 취지와 달라 응시한 재학생만 지원 가능하므로, 미응시한 경우 지원이 어렵습니다.
Q: 휴학생도 지원 가능한가요? A: 재학생들에게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와 좀 다르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Q: 시험을 응시하였으나 불합격하였습니다. 불합격 서류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A: 불합격자는 응시확인서(필수)와 접수확인서(필수), 불합격 화면 캡쳐본(선택)를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접수증에는 접수금액이 나와야하므로 금액이 안나와있는 경우 검정수수료확인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접수확인서에 나와있는 경우 제외)
Q: 저는 지원대상에 없는 자격증을 취득하였는데, 이러한 자격증도 지원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 관련 사항은 교학행정실에서 정하는 것이 아닌, 학과(부)장님의 의견이 반영될 예정이므로 학과사무실에 질문 바랍니다. 그 외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학과사무실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경영학부: 052-259-2431 회계학과: 052-259-2450 경영정보: 052-259-2454
Q: 실기/필기 따로 지원가능한가요? 자격증 지원 받는데 횟수제한이 있나요? A: 실기/필기 따로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예산이 한정적인 점 알려드립니다.
Q: 점심시간/ 근무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어디로 제출하면 될까요? A: 점심시간(12~1시), 근무시간 학기중 (9~6시), 방학중 (9~3시) 입니다. 점심시간에 전화 안받습니다. 서류 제출 시 최소 점심시간/퇴근 15분전에는 와주세요. 제출처는 24-205호 경영대학 교학행정실입니다.
Q: 토익/한국사 지원 가능한가요? A: 토익과 한국사 및 기타어학관련 자격증, 포토샵 등 전공무관 자격증 등은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이 아니기 때문에 지원이 어렵습니다.
Q: 자격증 취득 지원이 응시료만 지원되는건가요? 인강이나 교재는 지원 안해주시나요? A: 응시료에 한해서 지원됩니다.
Q: 팩스/우편 제출 가능한가요? A: 사업 관련 동의서 작성을 위해 직접 방문하여 제출바랍니다. (동의서 별도 제공X) 대리작성 가능하나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Q: 복수전공이 경영학(회계학, 경영정보학, 글로벌경영학)인데, 지원가능한가요? A: 재학생인 경우 가능합니다.
Q: 공공경영 복전 또는 마이크로특화전공을 이수중인데 지원가능한가요? A: 재학생인 경우 가능합니다. 마이크로특화전공은 학과에 여쭤보시면 됩니다.
Q: 컴활을 이번주에 3회 응시하였는데, 모두 지원해주시나요? A: 컴퓨터 활용능력은 다른 시험에 비해 자주 칠 수 있어 다른 시험을 치는 학생들과 형평성을 고려하여 달에 한번 지원이 들어갑니다. 최소 4주정도 텀을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졸업유예를 하여서 졸업을 하지 않았는데, 저도 재학생에 포함되나요? A: 졸업유예의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가능합니다(재학생으로 판단), 졸업유예를 하셔도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휴학생과 동일한것으로 간주하여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Q: 저는 1학기때는 재학생이었고 2학기때는 휴학을 신청했는데요, 그럼 언제부터 휴학생으로 판단되나요? 학사력 기준으로 휴학신청가능기간 마지막 날부터 휴학생으로 판단합니다. 복학생또한 마찬가지입니다.
Q: 휴학생 안되는지 모르고 신청서를 넣었는데 어떡하죠? A: 학적조회를 실시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휴학생은 지원이 불가합니다.
Q: 저는 5월, 8월, 10월에 시험을 봤는데요, 다 따로 제출해도 되나요? A: 모아서 신청서에 작성 후 한번만 제출가능합니다.
Q: 저는 사업기간 전(후)에 응시를 하였는데요, 이것도 지원해주시면 안되나요? A: 사업기간 내에 응시한 것만 지원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Q: 저는 작년에 통장 사본 제출했는데 또 제출해야하나요? A: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업비 지출 후 모두 파쇄하므로 다시 제출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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